늘봄

"신기문화관광시장" 도심속 힐링타임마~ 본문

신기문화관광시장

"신기문화관광시장" 도심속 힐링타임마~

나무늘봄 2018. 1. 12. 12:48

안녕하세요~

신기문화관광시장 서포터즈

'나무늘봄' 입니다.

 

 


 

여러분 혹시 "어반힐링족" 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어반힐링족이란?

 

 

 

도심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을 말하는데요.

예를 들면 복합쇼핑몰이나 호텔 등 문화와 휴식공간, 즐길거리 등등 이있어

따로 이동 없이 한 공간에서 자신이 원하는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을

 

 도심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복합쇼핑몰, 도심 미술관, 호텔 등 문화와 휴식공간, 즐길거리가 있어
이동 없이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을

 '어반힐링족'이라 합니다.

 

이처럼 많은 이동 없이

한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쇼핑, 문화 등을 통해

힐링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여러분들이 원하는 힐링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저같은 경우는

먹거리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놀이가

저에게는 즐거운 힐링입니다.

 

저와 같은 힐링을 원하시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전통시장에서

이러한 힐링들을 할 수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신기문화관광 시장에는

전통문화 체험관이 있는데요

 

여기서는

목공예 무료강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직접

나무를 깎아 만드는 체험인데요

 

저는 아직 해보지는 못했지만

다음에 꼭 해보려고 합니다.

 

 

 

목공예 선생님이 작업을 하시고 계시는 모습인데요

저는 이런 작업실을 처음 보는거라 엄청 신기했습니다.


 

 

여기는

수강생들이 수업을 듣는 작업공간입니다.

 

책상,의자 등을 직접 선생님께서 만드셨다고 해요

선생님 실력은 여기서 인증이 되는건가요?ㅎㅎ

 

 

 

 

또한

신기문화관광시장의 자랑거리

야구 박물관인데요

 

전통문화 체험관 바로 앞에 전시되어 있어

 

야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또 한번의 힐링 공간이 될수도 있겠네요~

 

 

 

 

 

 

 

이렇게 체험 및 구경을 하고 나니

배가 고파진 저는

주전부리를 쿰척쿰척하러 갔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신기시장의 호떡!!!!

역기 가장 행복한 순간은

달달한 먹거리를 먹을때인것 같네요 ㅎㅎ

 

 

 

 

호떡은 에피타이저!!!~

 

2차는 떡볶이와 꼬마 김밥을 먹었는데요

 

신기시장에는 다양한 분식과 먹거리가 정말 많은것 같아요~

 

 

 

 

 

 

 

가격도 부담이 없고

한 공간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을 통한 힐링!!

 

여러분들도 시장에서 힐링타임을 가져보세용용용!~

 

 

 

 

 

 

 

Comments